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코인 뉴스 요약

[Today's 블록체인 news] 클라우드 채굴업체에 운영 정지 명령,미국 제재 강화에 이란 서비스 중단,국회서 암호화폐공개 外

1. 美 텍사스 증권 규제당국, 클라우드 채굴업체에 운영 정지 명령


미국의 텍사스주 증권위원회(Texas State Securities Board)가 무등록 증권을 판매한 혐의로 호주의 클라우드 채굴 업체인 AWS Mining PTY LTD에 운영 정지 명령을 내렸다.

이 문서에 따르면 AWS Mining과 여러 대리점 및 Josiah Kostek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 (Josiah Kostek)는 주 주민들에게 AWS의 등록되지 않은 클라우드 광산 계약을 구입하고 모든 투자 에 대해 200 %의 수동 수익을 약속함으로써 Texas Securities Act를 위반했습니다 . 이 회사의 웹 사이트는 또한 투자자들에게 20 %의 멀티 레벨 마케팅 매트릭스에 가입 할 것을 제안했으며, 그 후 판매 대리점으로 운영하여 커미션을 얻을 수 있었다.



2.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미국 제재 강화에 이란 서비스 중단


미국의 금융 제재 조치가 강화되자 일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이란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하고 있다. 바이낸스와 비트렉스는 서비스 지원 국가 명단에서 이란을 삭제했다.

모하마디 전 총리는이란 중앙 은행 산하의이란 통신사 IBENA 와의 인터뷰 에서 "일부 가상 화폐 거래는이란 사용자에게 제한을가했지만이란에 속한 자산은 봉쇄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비트 코인이 전세계 평균 가격에 비해 상당한 프리미엄으로 판매되는 국내 시장으로의 거래를 제한함으로써 국경 간 cryptocurrencies를 거래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거래소가이란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했는지는 분명하지 않았다.



3. 블록스트림, 새 블록 탐색기 출시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록스트림이 비트코인 블록체인과 리퀴드 사이드체인을 위한 새로운 블록 탐색기를 출시했다.

그러나 나중에 Blockstream은이 도구를 위해 개발 한 아름다운 어두운 주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Bitcoin 블록 체인 (메인 네트와 테스트 넷)을 사용하는 훨씬 넓은 커뮤니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Bitcoin 지원이 추가되어 어제 출시 된 결합 된 블록 탐색기가 "Bitcoin 블록 체인과 Liquid sidechain에 실시간으로 게시되는 특정 데이터를 검색하고 볼 수 있습니다."



4. 스퀘어 시총 300억 달러, '트위터' 넘었다


금융 서비스 앱 스퀘어의 시총이 300억 달러에 달하면서 트위터의 시총 250억 달러를 넘어섰다. 스퀘어는 작년 암호화폐 거래 지원을 시작한 이래 분야를 활발히 개척하고 있다.

트위터와 스퀘어는 모두 잭 도르시가 운영 했음에도 불구하고 크립토 통화에 반대 입장을 취했다. 스퀘어가 크립토 통화를 포용하고 모든 총들이 타오르는 암호 시장에 진입하는 동안 트위터는 반대 방향으로 나아가 안티 크립토 (anti-crypto) 입장을 취하고 플랫폼에서 암호 해독 광고를 차단했다. 



5. 찰리 슈렘 "윙클보스 형제 비트코인 보유한 적 없다"


5,000BTC 절도 혐의로 기소된 초기 비트코인 기업가 찰리 슈렘이 "윙클보스 형제의 주장은 완전히 틀렸다"며 적극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Shrem은 윙클 레보스 (Winklevoss) 형제 두 명은 돈을 훔쳤으며 자신의 자산을 동결 시키려한다고 주장한 "죽은 잘못"이라고 단언합니다. 형제들은 9 월에 Bitcoin을 구매하기 위해 약 $ 1 백만 달러 를 지불했고 , 대신 5,000 동전을 제공하지 않았다고 주장하면서 9 월에 그를 고소했다 . 현재 그들은 3 천 2 백만 달러의 가치가있을 것입니다.



6. BGCC, 8일 국회서 암호화폐공개 및 상장 가이드라인 포럼



더불어민주당 정성호 기획재정위원장, 민병두 정무위원장, 홍의락 국회혁신생태계활성화포럼 의장이 블록체인거버넌스컨센서스위원회(BGCC, 의장 배재광)와 함께 8일 오후 2시 여의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ICO 및 상장 가이드라인 발표 및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자율규제 방안을 모색하는 'ICO 자율규제 전략: 혁신생태계를 위한 ICO 가이드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1년여를 끌어온 정부와 민주당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공개 허용 여부에 대한 정책 결정을 앞두고 있는 시점이어서 주목된다.

 이날 포럼에서는 자본시장법 등 현행법에 근거한 ICO 가이드라인 및 상장 가이드라인(상장 규정)을 발표하고, 민주당과 공동으로 자율적 기구의 구성을 제안한다. 



7. 게임 채굴형 블록체인 GSTAR, 유럽거래소에서 IEO 진행


모바일로 게임을 하면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게임 채굴형 블록체인 GSTAR가 유럽의 거래소와 함께 오는 12일부터 IEO를 진행한다.

GSTAR코인 관계자에 따르면 GSTAR의 모바일 블록체인이 유럽에서 그 기술을 인정받아 유럽의 주요 거래소인  Latoken(www.latoken.com)에서 11월 12일부터 12월 14일까지 투자유치를 위한 IE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STAR 모바일 블록체인은 GOX라는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적용되는데. GOX는 모바일 채굴을 바탕으로 공유경제를 실현하는 모바일 기반의 블록체인이라는 설명이다. GSTAR는 GOX가 활용될 10여개의 게임을 개발해 놓은 상태이며, 내년에 거래소 상장 후 바로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8. 가상화폐 없는 블록체인, 정부중심 ‘가속도’


블록체인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공공사업이 윤곽을 드러낸 가운데 블록체인 업계에도 가상화폐를 발행하지 않는 블록체인 바람이 일고 있다.

과학기술정통부는 6일 관세청과 협력해 ‘전자상거래물품 개인통관 시범서비스’ 구축을 다음달까지 완료할 계획을 발표했다. 

‘전자상거래물품 개인통관 시스템’은 전자상거래업체의 물품 주문정보와 운송업체의 운송정보를 블록체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해 28개 통관정보를 자동으로 취합하고 정리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와 관세청은 이 시스템 도입으로 전자상거래업체, 운송업체의 관련업무 처리가 자동화돼 불필요한 업무량을 감소시키고 전체 통관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관세청은 물품주문과 운송에 관한 원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전자상거래업체 등의 세금탈루 방지는 물론 불법물품 반입을 효율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사출처 :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45670



9.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제6차 블록체인리더스포럼 개최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오는 8일 이혜훈 국회 4차산업혁명특별위원장을 초청해 제6차 블록체인리더스포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혜훈 위원장은 '정부의 4차산업혁명 대응과제'를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선다. 가상화폐(암호화폐)에 대한 정부의 정책혼선이 블록체인산업 발전과 4차산업혁명의 선도적 대응에 장애물이 되는 상황을 지적하고 향후 정부정책의 방향과 과제에 대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블록체인리더스포럼 회원을 비롯하여 블록체인 기업과 전문가, 법조인과 기자 등 각계 40여명이 참석한다.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은 "지난 제5차 포럼에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을 초청한데 이어 제6차 포럼에 이혜훈 4차산업혁명특별위원장을 모셨다"며 "초당적으로 국회와 정부, 산업계가 합의에 기반한 블록체인 정책 대응을 해야 한다는 취지"라고 말했다.


기사출처 : 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11070637g



10. 프론티, `글로벌 언어공유` 직톡에 암호화폐 지불서비스 추가


㈜프론티가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언어공유 서비스인 직톡(ZIKTALK)이 기존 은행계좌 입금과 페이팔에 더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지불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7일 밝혔다.

직톡은 글로벌 언어공유 서비스로 전문적인 튜터뿐 아니라 일반인도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자신의 모국어를 외국인들에게 가르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1000여명의 일반 및 전문 튜터가 영어와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등 8개 언어를 약 25개 국가에서 접속하고 있는 직톡 사용자들에게 가르치고 있다.

프론티는 직톡 튜터들이 자신의 언어를 외국인에게 가르치고 비용을 청구할 경우 기존의 현금 외에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이오스 총 3개의 암호화폐를 지불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현재 직톡 튜터들은 90% 이상이 해외에 거주하고 있다.


기사출처 :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2374726619403424&mediaCodeNo=257&OutLnkChk=Y






http://hend.kr/ (하이노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