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코인 뉴스 요약

[Today's 블록체인 news] 美 청소용품 업체,태양열 에너지 공급 인증서,이오스, 5개월 연속 1위 外

1. 대만 국회의원, "암호화폐 산업, 신규 '업종'으로 분류" 제안


대만의 제이슨 수 의원이 암호화폐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제안들을 발표했다. 암호화폐 산업을 새로운 업종으로 분류하고, 증권 토큰을 위한 신규 법률 프레임워크를 수립하는 것 등이 포함됐다.

금요일 타이완의 입법자 Jason Hsu  는 경제성 (MOEA)이 보안 토큰을위한 새로운 법적 틀뿐만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범주를 창안하는 것을 포함하여 cryptocurrency 신생 기업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 정책 권고 목록을 발표했다.

그는 또한 대만 입법부의 재정위원회에 소비자 보호에 초점을 맞춘 초기 동전 제공 (ICO) 지침을 발표 할 것을 촉구했다. 그의 제안은 금융 규제 당국이 향후 8 개월 내에 ICO 규정을 제정 할 것이라고 발표 한 며칠 후 나온 것이다.



2. 이스라엘, 블록체인 스타트업 '200개' 이상


분산원장 기술 분야의 교육, 개발 지원을 위해 조직된 이스라엘 블록체인 협회가 '제3차 블록체인 스타트업 맵'을 발간했다. 자료에 따르면, 이스라엘 내 200개 이상의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활동하고 있다.



3. 美 청소용품 업체, 인도네시아에 토큰 보상 재활용 센터 설립


미국의 가정용 청소용품 공급업체인 SC Johnson과 친환경기구인 Plastic Bank가 인도네시아에 수거해온 플라스틱을 블록체인 기반 토큰으로 보상해주는 재활용 센터를 설립했다.

그 센터에서, 지역 수집가들은 디지털 토큰을 위해 플라스틱 쓰레기를 교환 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분산 된 시스템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도 자료에 따르면 토큰을 배포 할 때 블록 체인 을 사용 하면 보상 손실 또는 도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싱가포르 공익기업, 블록체인 기반 태양열 에너지 공급 인증서 출시


싱가포르의 주요 전력 및 가스 공급기업인 SP 그룹이 블록체인 기반 신재생 에너지 공급 인증서를 출시한다.

시장은 특정 양의 전기 에너지가 태양 전지에 의해 생성되었음을 입증하는 문서 인 현지 및 국제 REC를 지원합니다. 최초의 계약은 이미 글로벌 부동산 개발업자 인 CDL과 다국적 금융 회사 인 DBS Bank 와 체결되었습니다 . 세 태양 에너지 판매자 인 Cleantech Solar Asia, LYS Energy Solutions 및 Katoen Natie Singapore도 시장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5. 이오스, 5개월 연속 1위 …비트코인 19위로 주저앉아, 리플은 7위로 껑충


중국공업정보화부 산하 중국전자정보산업발전연구원(中国电子信息产业发展研究院, CCID)이 10월의 블록체인(区块链)과 가상화폐(虚拟货币) 기술 평가 순위를 발표한 가운데 이오스(EOS)가 5개월 연속 1위에 올랐다.

29일(현지시간) 중국 IT 매체인 사이디왕(赛迪网, ccidnet)은 최근 CCID가 밝힌 '제 6기 CCID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평가 지수'(赛迪全球公有链技术评估指数, 第6期) 보고서를 인용, 총점 150.5점을 받은 이오스(EOS)가 1위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오스는 특히 기초 기술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오스는 글로벌 댑(Dapp)의 강자인 이더리움 보다 활성도가 더 높다는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2위는 이더리움(ETH, 以太坊), 3위는 비트쉐어(比特股, BitShares), 4위는 네뷸러스(Nebulas, 星云链), 5위는 네오(NEO), 6위는 스팀(Steem,  斯蒂姆链), 7위는 리플(Ripple, 瑞波链), 8위는 GX체인(GXChain, 公信链), 9위는 눌스(NULS), 10위는 코모도(Komodo, 科莫多) 순이었다. 


기사참조 : http://coinreaders.com/sub_read.html?uid=2631&section=sc3




6. 이더리움 창시자 "암호화폐 생태계 붕괴되지 않을 것…펀더멘털 강해져"


이더리움(Ethereum, ETH) 공동 개발자인 조셉 루빈(Joseph Lubin)이 "암호화폐 생태계(crypto ecosystem)는 지난 10년 동안 호황과 거품 붕괴가 있었지만 더 강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이더리움월드뉴스에 따르면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이자 블록체인 스타트업 ‘컨센시스(ConsenSys)’의 창업자인 조셉 루빈은 CNBC에 출연해 "암호화폐는 붕괴되지 않을 것(Digital currencies (Crypto) aren’t on the edge of a collapse)"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가격의 거품 붕괴가 있었지만 펀더멘털(fundamentals)이 강해지고 있다"면서 "신생 생태계에서 투기적 관심의 쇠퇴가 진정한 지지자들을 괴롭히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암호화폐 공간에 프로젝트, 사람, 기업가, 개발자가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기사참조 : http://coinreaders.com/sub_read.html?uid=2629&section=sc2



7. 지닉스, 암호화폐 펀드 신규 상품 출시 취소


암호화폐 거래소 지닉스가 신규 '암호화폐 펀드' 상품 출시 계획을 취소했다. 금융 당국이 위법 소지가 있다고 판단하고, 검찰에 통보해 규제에 나섰기 때문이다.

지닉스 크립토 펀드는 불특정 다수에게 이더리움을 모아 운용하는 유사 펀드 상품이다. 지닉스는 이미 투자자를 모집한 첫 번째 암호화폐 펀드에 대해선 투자자 피해를 막기 위해 운영을 계속한다는 계획이다.

지닉스는 29일 "무기한 연기했던 ZXG 크립토펀드 2호 상품 출시를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닉스는 지난달 22일 크립토펀드 1호를 출시하고 1천 이더리움(ETH)을 모았다. 해당 펀드는 개인이 쉽게 접근하기 힘든 암호화폐공개(ICO) 프로젝트와 기존 암호화 투자에 운용된다. 만기 후 ZXG토큰 보유양에 따라 수익금을 배분받는다.


기사참조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1029134750&type=det&re=zdk



8. AI 시장, 블록체인 접목 활발…7년내 4배 성장 '기대'


인공지능(AI) 시장규모가 앞으로 7년간 4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블록체인 기술이 AI의 효율을 높이는 데다 의료계가 두 기술을 접목하려고 연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28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지 포브스는 시장조사기관 트랙티카(Tractica)의 8월 보고서를 인용해 AI 시장규모가 현재 46억달러(약 5조2371억원)에서 2025년에 이르면 203억달러(약 23조1156억원)로 약 4배 이상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포브스는 특히 의료계의 움직임에 주목했다. 현재 의료계에서 AI는 인간의 DNA를 분석하는 데 주로 쓰인다. 수십억 개의 유전자를 스캔하고 새로운 패턴을 찾아내 이들이 어떻게 다른지 분석한다. 


기사참조 : http://news1.kr/articles/?3462485



9. 가격 부풀리기 의혹 '데이빗'...해명 대신 공식 카톡방 탈퇴


체인파트너스의 암호화폐거래소 데이빗이 코인 가격을 부풀리다 특정 시점에 물량을 대거 푸는 이른바 '펌프 앤 덤프' 논란에 휩싸였다. 루머가 확산되자 데이빗 공식 카톡방을 공지 없이 폐쇄하면서 의혹이 가중됐다. 

이에 대해 체인파트너스는 말도 안되는 허위 사실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코인가격 상승으로 이익을 본 일부 투자자가 코인 가격이 하락하자 그 손실에 대한 책임을 거래소에 떠넘기려는 처사라고 반박했다.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데이빗 거래소가 이른바 폰지(사기)를 일으켰다며 '체인파트너스 미디어 컨퍼런스' 서울시 후원을 당장 중단하라는 글까지 올라왔다


기사참조 : http://www.etnews.com/20181029000241



10. 창업국가 이스라엘, 한국 블록체인 프로젝트에도 투자한다


창업 국가로 잘 알려진 이스라엘과 우리나라 블록체인 기업간의 교류, 협력의 장이 열렸다. 국내 유망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이스라엘 기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국가 이스라엘'을 구축한 1등 공신으로 유명한 에후드 올메르트 전 이스라엘 총리는 2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고 있는 'ABF(Asia Blockchain & Fintech) 인 서울'의 '이스라엘 데이' 행사에 참석해 한국과 협업을 추진하고 투자를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기사참조 : http://www.fnnews.com/news/201810291548389331





http://hend.kr/ (하이노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