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코인 뉴스 요약

[Today's 블록체인 news] 호주증권거래소,오라클,차세대 DLT 기술 外

1. 호주증권거래소, 2021년 블록체인 기반 증권결제 기술 선보일 예정


호주증권거래소(ASX)가 블록체인을 통해 증권을 결제하는 기술을 2021년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ASX Limited는 수년간 Clearing House Electronic Subregister System (CHESS)에 가입했지만 이제는이를 디지털화 된 분산 형 원장 기술인보다 새롭고 혁신적인 블록 체인으로 대체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정밀 조사는 피터 히톰 (Peter Hiom) 부회장이 간신히 표준에서 벗어난 접근법으로 설명한 교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의 일환이다.

CHESS는 여전히 판매자로부터 구매자에게 증권의 법적 소유를 용이하게하고 양 당사자와 관련된 금전 거래를 처리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자 서적 등록 기관 임에도 불구하고 블록 체 인이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혁신은 효율성을 높일 것입니다.



2. 오라클, 공급체인 관리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세트 출시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오라클사가 오라클 블록체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출시한다.

Oracle은 1977 년에 설립 된 미국 법인으로 현재 비즈니스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가장 큰 벤더 중 하나입니다. 2018 년 총 매출 398 억 달러를 기록한 Oracle은 Global 2000 2018 Forbes 목록 에 따르면 두 번째로 큰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입니다.

Oracle Blockchain Applications Cloud라는 새로운 제품에는 Intelligent Track and Trace, Lot Lineage and Provenance, Intelligent Cold Chain 및 Warranty and Usage Tracking의 네 가지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CNBC 방송 '샤크탱크(Shark Tank)' 출연 투자자, 비트코인 투자앱에 10만 달러 지원


CNBC 샤크탱크에 출연 중인 투자자 케빈 오리어리(Kevin O’Leary)가 비트코인 투자앱 '번딜(Bundil)'에 투자금 10만 달러를 지원했다.

몇 년 전, Lawnmower 앱 은 결실을 맺어 사용자가 비슷한 일을 할 수있게 만들었지 만 여분의 변경은 소량의 Bitcoin을 구입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가능했습니다. 나중에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지만 수많은 블록 체인 자산을 허용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전통적인 투자 공간에서 Acorns 앱은 모두 분노하며 사용자는 기존 주식 시장에서 동일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매일 미국인들은 닷 컴 호황이 시작된 이래로 벤처 캐피탈리즘에 점점 더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CNBC의 상어 탱크 (Shark Tank )는 현재 10 번째 시즌에 접어 들면서 VC 회의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가난한 사례가이 사실을 입증하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때로는 기술 혁신이 Shark Tank의 무대를 가로막고 있으며 이번 주 에피소드에서는 암호화 애호가에 대한 관심이 생겨났습니다 . 사용자가 암호 변경에 여분의 변화를 투자 할 수있게 해주는 Lawnmower 스타일의 응용 프로그램 인 Bundil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4. 운송업체, 비트코인 스마트 컨트랙트로 '트럭 화물 운송' 실시


블록체인 스타트업 덱스프라이트가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해 플로리다 메들리와 선라이즈 간 냉동식품 운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Rootstock  (RSK)을 사용하여화물 운송 플랫폼을 구축하는 블록 체인 창업 회사 인 DexFreight 는 플로리다 주 Medley와 Sunrise 사이의 냉동 식품 운송을 성공적으로 촉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자주 사용되는 Ethereum이 아닌 Bitcoin 블록 체인에 의존하는 DexFreight의 현명한 계약 덕분에 성공적인 배송이 가능하고 운송 업체 인 Arel Trucking 에게 지불이 자동화되었습니다 .



5. 23 세의 호주 여성이 100,000 XRP의 절도로 체포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 출신의 23 세 여성이 당시에 300,000 달러 이상의 가치가있는 cryptocurrency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수요일에 ZDNet 이 발표 한 보고서 에 따르면 익명의 여성은 56 세 남성이 소유 한 지갑에서 1 월에 100,000 XRP를 훔쳤다고한다 . 그녀는 10 개월 간의 긴 조사 끝에 집에서 습격당한 후 경찰에 의해 체포 된 것으로 보인다.

이메일 계정을 해킹 한 후 피해자는 이틀 동안 자신의 암호 지갑에서 잠겼습니다. 그가 다시 액세스 할 수 있었을 때 그는 XRP가 사라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6. 리션, “블록체인의 ‘차세대 DLT 기술’ 개발만이 블록체인 상용화의 지름길이다"


블록체인의 ‘분산 장부 기술’ (Distributed Ledger Technology, 이하 DLT)은 빠른 속도로 기술발전을 이루어내고 있다.

리션(Lition)의 전략 기획총괄인 스테판보겔(Stephan Vogel)은 “블록체인의 DLT 기술은 확실히 진보하고 있다” 며 “아직 블록체인 기술이 효과적으로 기존 산업계에 도입되기 위해서는 남은 장애물들이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이어 그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차세대 DLT 기술이 필요한 시기가 왔다”고 밝혔다.

또 그는 “DLT 기술은 전 세계 시장에서 폭넓게 도입이 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 지속 가능한 사업 케이스를 발굴해 내기란 어렵다”며 “특히 탈 중앙화 된 환경에서의 안전한 개인 정보 교환은 현재 유럽이나 미국에서 적용 중인 강력한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확장성에 있어서 많은 문제점들을 가지고 있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이어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전송 및 거래 수수료가 너무나도 높다”고 비판하며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비용적인 측면에서 전혀 합리적이지 않다”고 주장했다. 


기사참조 :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6674909



7. 템코, 블록체인 투자 기관 ‘넥서스 원’으로부터 투자 유치


세계 최초 비트코인(RSK)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 스타트업 템코(TEMCO)는 한국 탑티어 블록체인 전문 엑셀러레이터인 NEXUS ONE(넥서스원)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NEXUS ONE이 투자를 결정한 템코는 퍼블릭 블록체인인 비트코인 기반의 공급망 플랫폼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이다. 기존의 단절된 공급망을 연결하여 데이터가 블록체인에 축적되고 궁극적으로는 블록체인의 방대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분석 툴인 BI(Business Intelligence) 툴과 이를 활용한 마켓 플랫폼 개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에게는 비즈니스 운영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하고, 소비자들은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 유통 과정을 투명하게 볼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다.


기사참조 : https://platum.kr/archives/109306



8. 대만 최초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ABA' 공식 출범…"2년내 350억원 가치 창출 할 것"


대만 정부기관인 경제부 중소기업처의 지원을 받는 ABA는 기프토 암호화폐를 내놓은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이 설립한 거래소인 ACE, 그리고 ACE의 블록체인 펀드인 ABF(ACE  Blockchain Fund) 등과 함께 선정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트레이닝, 사업 개발 등 다양한 지원을 집중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ABA는 지원 프로젝트 선정 기준으로 법규 준수, 검증된 실력, 지속 성장성을 중심에 두고 있다. 실질적인 성공 가능성이 높은 대상을 선정 집중 지원해 2년 내에 10억 대만 달러(한화 약 350억원)을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ABA이 선정해 멘토십 등을 지원하고 있는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는 포세이돈 네트워크가 있다. 포세이돈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사업으로, 대만 최대 블로그 플랫폼 렛치(WRETCH)의 전(前) 공동창업자인 라이트 린(Light Lin)이 주도하고 있다.


기사참조 : http://coinreaders.com/sub_read.html?uid=2589&section=sc3



9. 한화시스템, 온더와 블록체인 기술개발 '맞손'


한화시스템㈜이 블록체인 기술개발 전문업체 ㈜온더와 관련 기술 연구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화시스템은 서울 을지로 파인에비뉴 빌딩에서 온더와 블록체인 분야 기술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날 협약을 통해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 기술을 함께 연구하고 블록체인 관련 신규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공동 수행하는 데 합의했다. 

한화시스템은 공동 수행할 블록체인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고객사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구축 및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온더는 블록체인 솔루션 구축 시의 코어 기술 지원 및 컨설팅 역할을 수행한다.

먼저 한화시스템은 계열사에 블록체인 플랫폼 접목을 추진한다. 연내 관련된 시범사업을 완료하고 내년에는 상용화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대외사업까지 본격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기사참조 :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2686326619376528&mediaCodeNo=257&OutLnkChk=Y



10. 알투브이, ‘블록체인 인재 영입’ 나선다


3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YGGDRASH)'를 개발 중인 '(주)알투브이'가 새로운 세대의 블록체인과 함께 할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오는 27일 마포 서울 스타트업 허브에서 개최 예정인 '잡페어'를 시작으로 인재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50명의 ‘슈퍼팀'을 만들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있는 알투브이는 실력과 가능성을 겸비한 인재를 만나기 위한 첫 번째 장으로 서울시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 핀테크 잡페어’를 1대1 매칭 면접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알투브이의 프로젝트 이그드라시는 멀티체인 구현을 위해 고안하고 설계된 새로운 유형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이더리움(ETH)과 같은 현재 블록체인의 결함을 해결함과 동시에 동일한 네트워크상의 여러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최초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참조 : http://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2047





http://hend.kr (하이노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