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코인 뉴스 요약

[Today's 블록체인 news] 베네수엘라, 인플레이션 폭등,서울시 주최 첫 블록체인 행사 外

1. 서클 CEO "암호화폐, 인터넷보다 파급력 큰 기술 혁신"


서클 CEO 제레미 얼레어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를 통해 인터넷 상에서 가치를 수수료 없이 교환하게 되면 시장은 극적인 변화를 맞게 될 것이다. 10~15년 내 인터넷보다 나은 기술적 진보로 여겨질 것"이라고 발언했다.



2. 쿠코인 거래소, 테더 인출·예치 일시 중단


쿠코인 거래소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일시적으로 모든 USDT 거래를 중지한다고 발표했다.



3. 암호화폐 시장, '테더' 안정성 의심에 급상승 국면

 

달러 연동 암호화폐 테더에 대한 신뢰가 흔들리면서 시장이 상승장에 들어섰다. 달러의 대체 화폐로 간주됐던 암호화폐 테더는 최근 크라켄 거래소에서 약 95센트에, 최대 테더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96센트에 거래되며, 달러와의 연결성이 약화되는 모습을 보였다. 적정 자산 담보에 대한 의구심을 가져온 테더 거래자들이 다른 암호화폐로 이동하고 있다고 해석된다.



4. 베네수엘라, 무리한 페트로 출시로 인플레이션 폭등해


베네수엘라 국영 발행 암호화폐 페트로의 무리한 출시에 베네수엘라 인플레이션 비율이 올해 말 약 140만%까지 오를 것이란 전망을 IMF가 전했다.



5. 코인빗, 마이닝 지급 이벤트 당일 비트코인 거래량 국내 1위‧세계 3위 기록



지난 7월 개장한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빗(Coinbit)이 거래량 기준으로 국내1위, 세계3위를 기록했다. 

지난 13일 세계 가상화폐 거래량을 집계하는 ‘코인힐스’에 따르면 코인빗은 당일 16만7458 BTC의 거래량을 기록하며 세계 3위, 국내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세계 가상화폐거래량의 7.01%에 해당하며 한화로는 1조1825억원에 달하는 규모다.

이날 결과는 코인빗이 당일 새벽 0시부터 덱스(DEX) 코인 채굴(마이닝)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로 풀이된다. 이벤트에 몰린 사용자들의 영향으로 거래량이 급등한 것으로 분석된다.  



6. 서울시 주최 첫 블록체인 행사 'ABF in Seoul' 10월 27일 시작


서울시가 주최하는 첫 블록체인 행사인 제1회 ‘ABF(Asia Blockchain & Fintech) in Seoul’ 이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창업허브와 신라호텔, 위워크 등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가 마포 서울창업허브를 블록체인·핀테크 기업 육성의 거점으로 만들기 위해 잡페어와 해커톤, 핀테크·5G 세미나, 블록체인 개발자 밋업 등 다양한 블록체인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시는 블록체인 산업의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아시아, 그 중에서도 한국에서 일본과 중국 등 블록체인 3강의 블록체인 관련 기업과 엔지니어, 학생 등이 모여 ‘블록체인을 통해 본 미래’(Seeing Future in Blockchain)를 주제로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7. 하나·우리銀, 블록체인 컨소시엄 R3CEV 재계약 논의..."탈퇴 아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KEB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은 R3와의 파트너십 임기가 끝나자 연장 논의에 들어갔다. 앞서 두 은행은 컨소시엄을 탈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하나은행과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장 논의가 길어지자 그 과정에서 계약이 만료된 것일 뿐 탈퇴한 것은 아니다”고 부인했다. 

하재우 R3 한국 총괄 대표도 “두 은행과 재계약을 논의 중이며 조만간 마무리될 것 같다”고 밝혔다. 

R3가 이끄는 컨소시엄 'R3CEV'는 IBM-리눅스재단 '하이퍼레저'와 대표적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연합으로 거론된다. 국내에서는 신한은행,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그리고 LG CNS 등과 협업하고 있다. 



8. KB금융도 블록체인 활용한다…앱 보안 솔루션 특허 취득


KB금융지주는 금융 애플리케이션(앱)의 보안 강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전망이다.

KB금융[105560]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앱 보안솔루션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금융 앱 보안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새 버전의 앱을 내려받는 대신 보안프로그램만 따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또 암호화 키를 블록체인 망에 분산 저장해 휴대전화 앱이 해킹되더라도 해커가 멋대로 거래할 수 없도록 한다.



9. 멀티월렛 앱 '클레이', 암호화폐 초고속 환전 서비스 시작


암호화폐 멀티 월렛 디앱(dApp) 플랫폼 '클레이(Clay)'가 암호화폐 간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15일(현지시간) 클레이의 운영사인 코인매니저 측은 탈중앙화 거래소(DEX)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와 협업해 암호화폐 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제 사용자는 클레이 앱에서 바로 이더리움 지갑을 연결해 1분 이내에 암호화폐 간 환전을 실행할 수 있다. 별도의 거래소 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수수료나 환전 소요시간을 최소화했고 오더북이 없는 간편한 실시간 환전이 가능해졌다.

지난 9월 출시된 클레이는 간편한 사용성을 자랑하는 암호화폐 지갑으로, 거래소 지갑과 개인 지갑을 모두 갖춘 멀티 월렛이다.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앱 플랫폼을 탑재했으며, 얼굴·지문 인식 기능과 탈중앙형 키 관리 보안 방식으로 데이터를 암호화해 출시부터 화제를 모았다.



10. SK플래닛의 '시럽 월렛',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개시


SK플래닛의 모바일 지갑 '시럽 월렛'이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를 개시했다.

15일(현지시간) SK플래닛은 암호화폐 보관 플랫폼 토큰뱅크와 제휴해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시럽 월렛은 '토큰뱅크'와 회원정보를 연동해 기존 및 신규 고객들에게 이더리움, 이오스 등을 보관하는 암호화폐 지갑을 생성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시럽 월렛에서 '토큰뱅크 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들은 암호화폐 월렛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암호화폐 입출금, 거래내역 확인, 에어드랍 참여 등이다.

특히 고객들은 '에어드랍 이벤트 참여하기' 기능을 통해 '엔퍼(NPER)', '위쇼(WeShow)' 등 여러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토큰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http://hen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