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코인 뉴스 요약

[Today's 블록체인 news] 코인베이스프로/중소벤처기업부/블록체인 인사이트2018 外

1. 美 입법부, '블록체인'의 용어정의를 새로한 법안 고려해


미국 국회의원인 Doris Matsui 그리고 Brett Guthrie가 기존 미국 법률 내 블록체인의 일반적 용어를 새로 정리한 새로운 법안을 제시했다.

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Doris Matsui 그리고 Brett Guthrie 의원은 블록체인의 일반적인 사전적 의미 재정의를 포함하고 있는 '블록체인 홍보 조항 2018(Blockchain Promotional Act 2018)'을 입법부에 제시했다.


기사참조 : https://www.tokenpost.kr/article-4357



2. 코인베이스프로, '가장 안전한 거래소' 선정…바이낸스 17위


최근 실시된 '거래소 보안 조사'에서 코인베이스프로가 가장 안전한 거래소로 확인됐다고 3일(현지시각) NullTX가 보도했다.

보고서는 거래소 100곳을 대상으로 콘솔 에러, 웹 프로토콜 등 4개 보안 부문을 조사했다.

코인베이스프로(Coinbase Pro, 전 GDAX)는 한 부문을 제외한 모든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총 89점으로 '가장 안전한 거래소' 자리에 올랐다. 미국 크라켄 거래소가 80점을 받으며 2위를 차지했다.


기사참조 : https://tokenpost.kr/article-4356




3. 중소벤처기업부, 벤처인증 7개 암호화폐 거래소 자격유지여부 논의


정부는 지난달 27일 암호화폐 거래소에 해당하는 '암호화 자산 매매 및 중개업'을 벤처기업 확인 대상에서 제외하는 내용의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일부 개정령안을 의결했다. 시행령 개정 이전에 벤처인증을 받은 암호화폐 거래소 7개사의 벤처인증자격은 즉각 취소하지는 않고 추가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시행령 18조6은 '제2조의2에서 규정한 벤처기업 요건을 갖추지 않게 된 경우' 벤처인증을 취소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중기부는 제2조의2가 업종이 아닌 투자금을 규정하고 있는 등 명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기존 업체의 인증 취소 여부를 추가 확인해나가겠다는 입장이다.


기사참조 : https://tokenpost.kr/article-4354



4. 서울시, 블록체인 선도…스위스 취리히와 '우호도시협약' 체결


서울시가 블록체인 선도도시를 꿈꾸며 앞으로 스위스 취리히와 협력한다. 

서울시는 3일 블록체인 강국으로 알려진 스위스 취리히에서 '서울시-취리히주 간 우호도시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취리히는 스위스 제1의 경제도시로 세계적인 상업·금융 중심지다. 

이번 협약으로 양 도시는 전자정부, 과학기술 혁신, 문화, 관광 분야 협력을 시작한다.


기사참조 :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8100409031598558



5. ‘블록체인 인사이트2018’, 오는 5일 신라호텔서 개최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관련 플랫폼이 늘고 있지만, 이를 지속적으로 뒷받침 할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을 찾기 힘들어 블록체인의 현실화를 예측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블록체인 인사이트 2018(Blockchain Insight 2018)’에서는 유수의 국내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한자리에 초청하고, ‘열려진 미래 = 연결된 시간’이라는 주제 아래블록체인 생태계의 새로운 지표를 제시한다.


기사참조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658



6.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소비 플랫폼 ‘샵콘’ 리뉴얼 오픈


국내 블록체인 기반의 종합쇼핑몰 ‘샵콘(SHOPCORN)’이 새 단장을 마치고 리뉴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가전, 리빙, 가구/인테리어, 자동차/레저 등의 일반 상품부터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 등 뷰티/패션, 식음료, 유아용품, 생활용품 등 실생활에 유용한 상품과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상품까지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접근성을 강화시켜 판매에 돌입한다.

샵콘 관계자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해 입점 브랜드의 매출 및 인지도 향상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사참조 : http://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588



7. 블록체인 공동인증 '뱅크사인' 이용률 저조...유인책 마련 필요


블록체인 기반 은행공동인증서비스 '뱅크사인(BankSign)'이 출시된지 한달이 넘었지만, 여전히 이용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뛰어넘는 보안을 갖췄음에 불구하고, 이를 대체할만한 뚜렷한 유인책이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뱅크사인은 지난 8월 27일 출시된 이후 구글플레이 기준 5만여 건이 다운, 9000만명에 달하는 국내 모바일 뱅킹 사용자의 0.05% 수준으로 집계됐다. 시중은행별 이용자 수도 최대 5000명 정도로 국내 모바일 뱅킹 사용자(1000만명)와 견줘봤을 때 턱없이 적은 수치다. 


기사참조 : https://www.ajunews.com/view/20181004101048521



8. 플랫폼 '디라이브티비', 스팀잇 떠나 ‘리노 블록체인으로 이전


'디라이브티비(DLivetv, 이하 Dlive)'가 '스팀잇'을 떠나 '리노 네트워크(Lino Network)' 블록체인으로 커뮤니티를 옮긴다고 4일 밝혔다.

DLive 관계자는 “스팀잇은 훌륭한 블록체인 커뮤니티였다”며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경제가 라이브 스트리밍과 영상컨텐츠의 장기적 유지와 관련이 있을 수 밖에 없어 이 문제점을 개선코자 이동한다”고 말했다.

DLive는 지난 달 24일 오후 7시를 기점으로 리노 블록체인 테스트 넷으로 옮겼으며 25일 오후 7시 이후부터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후 DLive는 미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기능을 더욱 확장하고 있으며 기존 팬베이스 및 라이브 스트림 채팅 모더레이션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기사참조 : http://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511



9. ADE chain, 2018 국제디지털경제박람회에서 블록체인 업종 올해의 신예상 획득


ADE chain(에이드체인)은 2018 국제디지털경제박람회에서 중국전자상회 블록체인 전문위원회, CCTV특별박람회에서 발급한 ‘블록체인 업종 올해 신예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ADE chain은 전자상거래, 금융, Supply Chain, 기술 개발, 마케팅 등 7개의 계열사를 보유한 유니플라자의 CEO, Anny Kim이 창립한 블록체인이다. 전세계 소비루트를 연결하는 블록체인기술로 회원교환시스템, 자동거래 및 소셜 미디어 기반 마케팅 시스템을 구상했다.

ADE chain(에이드체인)은 파트너 및 커뮤니티를 다차원적으로 지원하며 소셜 전자상거래, 글로벌 지불, 빠른 결제, 타겟 광고, 컨텐츠&제품 공유를 쉽게 할 수 있다. 또 글로벌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혁신할 체인을 표방하고 있다.



10. 블록체인 업체 'YD TRADE NETWORK', 우즈벡과 마이닝단지 논의



암호화폐 채굴 업체 YD TRADE NETWORK(이하 YD)가 우즈베키스탄 진출을 위해 우즈베키스탄 얼마륵 시장과 면담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YD는 이 자리에서 우즈베키스탄 마이닝 단지 설립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YD는 1만평 정도 부지에 마이닝 단지를 설립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우즈베키스탄 정부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공인 암호화폐거래소 설립에 나서는 등 암호화폐 사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은 올해 초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련 사업에 해외 투자 문을 열어 ‘우즈베키스탄 암호화폐거래소 구성’, ‘디지털 경제발전 지원 펀드 조성’에 관한 대통령 결정문 두 건을 발표하기도 했다.


기사참조 :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2719126619369640&mediaCodeNo=257&OutLnkChk=Y






http://hen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