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코인 뉴스 요약

[Today's 블록체인 news] 호주 여행 스타트업에 28억원 투자,암호화폐는 거품 아냐,비트코인 가격 조작은 봇 外

1. 바이낸스, 호주 여행 스타트업에 28억원 투자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호주의 블록체인 기반 여행 스타트업에 투자했다.

3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드 등 외신은 바이낸스가 250만달러(28억원)을 호주의 스타트업인 트레블바이비트에 투자했다고 보도했다. 

트레블바이비트는 여행산업에 블록체인 지불 수단을 제공한다. 여행자들은 비트코인(BTC)과 같은 암호화폐로 숙소 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재 BTC, ETH, LTC 등의 사용을 지원하고 있다. 바이낸스 거래소 토큰인 BNB도 조만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기사참조 : https://decenter.sedaily.com/NewsView/1S5S4O5CBN/GZ03



2. 노보그라츠, “코인베이스 80억불 가치, 암호화폐는 거품 아냐”


미국 월가 헤지펀드의 전설이자 억만장자 투자가인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암호화폐는 17세기 당시의 ‘튤립 거품’과 다르다는 사실이 증명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CNBC는 3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전날 열린 이코노미스트 파이낸셜 디스럽티드 컨퍼런스에서 노보그라츠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해 언급한 내용을 보도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암호화폐 시장이 거품이라는 주장들에 대해 인류 첫 투자상품으로 꼽히는 17세기 튤립 투자에 암호화폐를 비유하며, 암호화폐는 거품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노보그라츠는 암호화폐가 거품이 아니라는 근거로,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가 투자회사 타이거 글로벌(Tiger Global)과의 투자 협상에서 80억달러(약 9조원) 상당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들었다.

그는 “80억달러 가치의 (코인베이스)는 진짜 기업이며, 타이거 역시 제대로 된 투자자로서, 이들은 아주 스마트하고 현명한 사람들”이라고 밝혔다.

노보그라츠가 창업했고, 암호화폐 투자에 주력하는 갤럭시 디지털은 지난 8월 캐나다 주식시장에 상장된 바 있는데, 특히 그는 내년에 기관투자자들의 비트코인 투자가 본격화 할 것이라고 장담하기도 했다.


기사참조 :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47747



3. 비트코인 가격 조작은 사람 아닌 ‘봇'(Bots)이 한다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조작 의혹이 계속 제기되는 가운데, 실제로 봇(Bots)에 의한 가격 조작이 성행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3일(현지시간) 봇을 이용한 비트코인 가격 조작이 새로운 일이 아니며, 쉽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러한 문제는 지난 8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ETF 승인을 거절했던 당시에도 제기된 바 있다.

암호화폐 헤지펀드 버질 캐피털의 스테판 친 매니저는 봇을 이용한 비트코인 가격 조작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적인 봇을 동원해 싸우고 있다고 밝혔다.

버질이 올해 초 당했던 봇에 의한 가격 조작 사례를 보면, 가격 조작을 노리는 봇은 다른 판매자 보다 낮은 가격에 이더리움 매도 주문을 내고 버질 측에 구매를 재촉한다. 그리고 버질이 그것을 구매하기 직전에 매도 주문을 취소하면 버질의 구매 주문은 미실행 상태로 남고, 이것이 가격을 올리는 효과를 만든다.

이러한 행위는 주식시장에서 소위 스푸핑(Spoofing)이라고 하는데, 미국의 선물 및 주식 시장에서는 2010년부터 이를 불법화햇지만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여전히 이루어지고 있다.


기사참조 :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47765



4. 중기부, 벤처인증 암호화폐거래소 7곳 처리여부 고심


소벤처기업부가 암호화폐거래소에 대한 신규 벤처인증을 중단하기로 했지만 이미 벤처인증을 받은 암호화폐거래소의 벤처기업 지위는 취소 또는 유지 여부를 결정하지 못했다. 중기부는 유권해석을 통해 추후 결정하겠다는 입장이어서 암호화폐거래소의 벤처기업 지위를 둘러싼 진통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3일 중기부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달 27일 암호화폐 거래소에 해당하는 '암호화 자산 매매 및 중개업'을 벤처기업 확인 대상에서 제외하는 내용의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을 의결했다. 그러면서 시행령 개정 이전에 벤처인증을 받은 암호화폐거래소 7개사의 벤처인증은 즉각 취소하지는 않고 추가 논의하겠다고 설명했다.  

같은 시행령 18조6은 '제2조의2에서 규정한 벤처기업 요건을 갖추지 않게 된 경우' 벤처인증을 취소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중기부는 제2조의2가 업종이 아닌 투자금을 규정하고 있는 등 명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기존 업체의 인증 취소 여부를 추가 확인해나가겠다는 입장이다.


기사참조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100116501856580]



5. 월스트리트저널 암호화폐 발행한다. 언론사 최초


미국의 경제 전문지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자체 암호화폐(가상화폐)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3일(현지시간) 밝혔다.

WSJ은 무엇이 암호화폐 시장을 움직이는지 알아보기 위해 'WSJ코인' 발행을 결정했으며, 이 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과 해킹, 가격 조작 등의 문제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WSJ은 WSJ코인을 구독료 결제 등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코인텔레그래프는 언론사가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것은 윤리적으로 적절치 않다는 지적도 많이 나오고 있다고 전했다.


기사참조 : http://news1.kr/articles/?3441188



6. 유비소프트, 게임에 블록체인 도입 박차


게임 업계의 거물 인 유비 소프트 (Ubisoft)는 새로 형성된 블럭 체인 게임 연합 컨소시엄 (Blockchain Game Alliance) 컨소시엄의 창립 멤버가 됨으로써 블록 체인 공간으로 한 걸음 나아 갔다.

프랑스 리옹의 블록 체인 게임 서밋 (Blockchain Game Summit)에서 금요일 발표 된이 그룹은 게임 뉴스 조직인 MCV 에 따라 블록 체인 기술을 비디오 게임에 통합하기위한 공통 표준 및 관행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른 회원사에는 블록 체인 소프트웨어 회사 인 ConsenSys와 Enjin, Fig, Alto, Ultra, Gimli, EverdreamSoft 및 B2Expand와 같은 신생 기업이 포함됩니다.

울트라 CEO 인 니콜라스 길로 (Nicolas Gilot)는 MCV에 다음과 같이 설명하면서 공통의 블록 체인 표준 개발로 이해 관계자를 끌어들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7. 美증권사 TD아메리트레이드, 암호화폐거래소 `이리스X` 공동설립


미국 월가 브로커리지(주식 매매중개) 증권사인 TD아메리트레이드가 투자하는 새로운 암호화폐 거래소가 내년쯤 문을 열 계획이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그뉴스에 따르면 TD아메리트레이드가 투자하고 파생상품 시장 공급자인 이리스 익스체인지가 설립한 암호화폐 거래소인 이리스엑스(ErisX)가 내년중 출범한다. TD아메리트레이드는 총 1조2000억달러에 이르는 고객 자산과 1100만명의 개인 투자자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대형 증권사다. 이 거래소에는 DRW홀딩스와 세계 최대 극초단타매매(high-frequency trading) 전문 투자사인 버튜 파이낸셜 등 금융회사들도 함께 참여한다. 

이 거래소는 비트코인 선물을 시작으로,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가총액 상위 암호화폐 뿐 아니라 파생상품을 주로 거래하는 거래소를 염두에 두고 있는 이리스엑스는 기존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선물 외에도 만기시 현금결제가 아닌 실물인수도로 정산하는 비트코인 선물을 상장하기로 했다. 

이리스엑스는 이같은 선물 상품 상장을 위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승인 신청을 한 상태다. CFTC 승인이 내려지면 내년 3월 내지 늦어도 6월까지는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며 선물 거래는 내년 하반기부터 시작한다는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기사참조 : http://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94006619369640&mediaCodeNo=257&OutLnkChk=Y



8. 엘리먼트그룹, “비트코인 시장이 지루해졌다”


디지털 자산 관리사 엘리먼트그룹(Element Digital Asset Management)이 최근 암호화폐 투자자의 활동이 소극적이라며 시장이 지루해졌다고 평가했다.

엘리먼트그룹의 리서치를 담당하는 포트폴리오 디렉터 테야스 날발과 케빈 루는 3일(현지시각) 발표된 보고서를 통해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건조해진 상태다. 사실상 시장이 지루해졌다고 보는 게 맞다”고 밝혔다.

또 “지금은 모두가 옆줄 밖에 서서 누군가 먼저 움직임을 보이기 전까지는 뛰어들지 않으려는 모습”이라며, “지금 이 상태는 꽤 오랜 시간 지속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ETF 승인 여부에 대해서는 “승인 가능성이 있지만, 만약 또 승인이 나지 않는다면 시장이 거듭된 약세를 경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달 초부터 줄곧 6200~7200달러 범위를 벗어나지 않고 있으며,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은 6500달러 수준이다.


기사참조 :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47777



9. 베네수엘라 마두로 대통령, 암호화폐 페트로 론칭 공식 발표…11월 5일부터 판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국영방송에 출연해 정부가 발행한 암호화폐 페트로의 론칭을 공식 발표했다.

1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 정부는 웹사이트를 통해 국영방송에서의 마두로 대통령의 발언을 요약해 대중에 공개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페트로의 퍼블릭 세일은 11월 5일부터 시작된다.

마두로는 2017년 12월 4일 석유를 담보로 둔 코인 발행 계획을 발표했다. 올해 1월엔 1억 페트로의 발행을 명령했으며, 니카라과·베네수엘라·쿠바·도미니카 등 10개국으로 구성된 볼리비아연맹에 이를 지지해줄 것을 요청했다. 마두로는 이후 7월에 암호화폐 페트로와 법정화폐를 연동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8월엔 페트로가 급여, 상품, 서비스 등의 회계단위로 사용될 것이라고 발언했다.

페트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웰렛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웰렛의 업데이트 날짜는 10월 1일이다. 현재까지 1,000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백서 역시 업로드가 되었다.

암호화폐 블록체인에 대한 일부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암호화폐 페트로는 석유뿐 아니라 금, 다이아몬드, 천연가스 등 천연자원을 담보로 활용하는 것으로 표현되어 있다.


기사참조 : https://decenter.sedaily.com/NewsView/1S5ROX00UV/GZ01




10. 트론(TRX) 저스틴 선의 자신감 "이더리움(ETH)은 침몰하는 배"


세계에서 가장 큰 분산형 네트워크 중 하나이며 이더리움(ETH, 시가총액 3위)과 이오스(EOS, 시총 5위)의 강력한 경쟁 블록체인인 트론(TRON, TRX)의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이더리움은 침물하는 배"라면서 "함께 하지 말아야 한다"고 도발했다.

저스틴 선 트론 창시자는 22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컨센시스(ConsenSys)의 문제점이 내부적으로 조금씩 터져나오고 있다"며 "60%의 인원감축과 90%의 가격 하락은 이제 시작일 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는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댑(dApp, decentralized applications) 계획을 따라가지 못하거나, 혹은 자금이 없을 때 발생하는 일들이다"라며 "그다음 남은 것은 개발 인력의 이탈과 문을 닫는 것 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침몰하는 배와 함께 하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기사참조 : http://coinreaders.com/3183






http://hend.kr/ (하이노마드)